본문 바로가기

2017/073

국립 삼봉자연휴양림과 삼봉약수 국립 삼봉자연휴양림과 삼봉약수 오지 중의 오지라고 알려진 곳~ 강원도 인제와 홍천지역의 살둔(生屯), 달둔(達屯), 월둔(月屯)등의 3둔과 아침가리, 적가리, 연가리, 명지가리 등 4가리가 있는 지역을 찾아 여행에 나선다. 서울 양양간 고속도로, 동홍천I/C를 빠져 나와 상남면에서 올라탄 446번 지방도로로 경관이 빼어난 미산계곡을 구불구불 달리니 어느새 살둔마을 입구다. [살둔마을 입구] 마을 초입, 살둔슈퍼 앞을 지나 오래 전에 폐교된 원당초등학교 생둔(살둔)분교 운동장 옆에 잠시 걸음을 멈추어 본다. 1948년 개교했다가 농촌인구 감소로 1993년 폐교되었다는 이 분교는 그동안 515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이후 지금은 마을 캠핑장으로 바뀌어 있다. [살둔(생둔)분교 앞] 빛바랜 모습으로 서있는 옛 분.. 2017. 7. 29.
어린이집 예린이 소식 어린이집 예린이 소식 "두정 이안어린이집"을 열심히 다니고 있는 예린이 소식을 전해드릴께요. 요즘 예린이는 어린이집 다니는 재미에 푹 빠져 있답니다. 어린이집을 가면 예린이는 먼저 거울에게 꼭 물어보곤 하지요. "거울아~!거울아~! 이세상에서 누가 제일 예쁘니~?" 그러면 거울이 대답을 합니다. "물어보나 마나~ 예린이가 이 세상에서 제일 예쁘지~!" 어린이집에서는 여러 아기친구들을 만날 수 있어서 참 좋습니다. 친구들과 여러가지 놀이를 하는 것도 모두가 재미있어~ 시간가는 줄 모르고 하루를 보내곤 합니다. 모형과자를 이리저리 옮겨 보면서 숫자공부를 하기도 하고~ 여러가지 모양을 알아보고 몸으로 표현해보는 공부도 합니다. 이건 이스라엘을 상징하는 다윗의 별 모형이라지요. 선생님께서 몸으로 표현을 해보라고.. 2017. 7. 24.
감악산 출렁다리 감악산 출렁다리 네비에 "경기 파주시 적성면 설마천로 222"번지 주소를 찍고 달려오니 감악산출렁다리 입구 주차장에 데려다 준다. [감악산 등산로 입구] 해발 675m 감악산 정상으로 오르는 1,2코스 출발점이 바로 여기다. 출렁다리를 건너 범계사와 임꺽정봉으로 오르는 루트가 1코스이고 약수터를 거쳐 오르는 루트는 2코스다. 초반부터 가파른 목재 데크계단을 오르려니 제법 숨이 차다. 지나가는 사람들 말로는 계단 수가 300개 정도라고 한다. [계단 300개를 올라야한다.] 10여분 정도 데크계단을 올랐을까~? 계단 끝에 숨어있던 작은 정자 하나가 배시시 얼굴을 내밀어 준다. [감악전망대 모습(출렁다리에서 찍은 사진)] 이곳이 바로 감악전망대 정자다. 정자 아래에 걸린 출렁다리 너머로 감악산 전경이 한눈에.. 2017. 7.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