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63

2018 산정호수 둘레길 산책 2018 산정호수 둘레길 산책 한탄강 하늘다리에서 20분 정도를 달려오니 산정호수다. 산정호수둘레길로 들어서는 길목에서 활짝 피어난 꽃들이 먼저 반겨준다. 호숫가에 흐드러지게 피어오른 노란 금계국 꽃이 맑은 호수만큼이나 청초하다. 호수 초입에 조성된 조각공원의 수많은 조형물들이 눈을 즐겁게 해준다. 물 속으로부터 땅 위로 걸어 오르는 모습의 조형물도 있고 고니 두 마리가 만들어 낸 하트 모양의 사랑 조형물도 보인다. 조각공원을 지나 호수를 한바퀴 도는 둘레 길로 올라선다. 맑은 호반 길을 휘돌다가 잠시 쉬면서 뒤돌아본 풍광 속에 망봉산과 어우러진 오리보트장이 한 폭의 그림이 되어 앉아 있다. 호수를 따라 길게 이어진 흙 길 산책로~ 늘어진 나뭇가지 아래 검푸른 그늘 속에서 몸과 마음이 그저 평안해한다. .. 2018. 6. 28.
비둘기낭폭포와 한탄강 하늘다리 비둘기낭폭포와 한탄강 하늘다리 ● 비둘기낭폭포 경기도 포천시에 있는 비둘기낭폭포와 한탄강 하늘다리를 찾아 나선다. 인천에서 1시간 반 정도를 달려와 도착한 비둘기낭폭포 주차장 앞에 한탄강주상절리길을 알리는 이정표 하나가 세워져 있다. 수십 만년 전, 지금의 북한 땅인 강원도 평강군 부근에서 폭발한 화산으로 흘러내린 뜨거운 용암과 오랜 세월동안의 침식작용에 의해 이곳 한탄강에는 수많은 주상절리와 현무암 협곡들이 생겨났다. 비둘기낭폭포 역시 이 때 생겨난 주상절리 협곡 중 하나다. 비둘기낭 폭포 전망대로 이어진 데크 계단 아래로 내려선다. 검푸른 신록으로 둘러싸인 주상절리 협곡 속에 은밀하게 숨어 있던 비둘기낭 폭포가 배시시~ 그 신비스러운 얼굴을 내밀어 준다. 작은 동굴이 있는 주상절리 절벽 사이로 쏟아지.. 2018. 6. 25.
6월6일 현충일, 천안전씨 친척모임 6월6일 현충일, 천안전씨 친척모임 지난 6월 6일 현충일날~ 경기도 종합사격장 옆에 있는 초록산산림욕장에서 천안전씨 집안모임이 있었습니다. 예린이도 엄마 아빠를 따라 모임장소에 나들이를 나갔습니다. 신록이 물든 초록산산림욕장에 도착을 하니 반가운 할머니 할아버지를 비롯한 많은 일가친척들이 모였습니다. 어른들이 집안모임을 하는동안 예린이는 예전에 할아버지께서 사주셨던 예린이 전용 자가용에 올라타고 놀았습니다. 이슬처럼 맑은 공기 속에서 온갖 산새들 노래소리도 들렸습니다. 사랑스러운 엄마와 사랑의 뽀뽀를 나눈 후... 엄마와 아빠께서 교대로 끌어주시는 예린이 자가용을 즐겼습니다. 이그림같은 경치 속에서 문득 엄마께서 사주신 카메라 모양의 비누방울 생성기가 생각나 꺼내들었습니다. 카메라 샷타만 누르면 신기하.. 2018. 6.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