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84

홍천 가리산 자연휴양림~! 홍천 가리산 자연휴양림~! 방태산자연휴양림에서 인제 삼둔사가리 지역 일주를 마친 후~ 돌아오는 길목에서 가리산 휴양림을 덤으로 들려본다. [해병대 가리산전투 전적비] 강원도 홍천군 두촌면 가리산길 426번지에 위치한 가리산 자연휴양림은 홍천군에서 관리하는 휴양림으로 해병대 가리산전투 전적비가 있는 곳이다. 휴양림입장료는 1인당 2,000원에 주차요금은 소형기준 3,000원이다. 산림청에서 운영하는 국립휴양림(1,000원)보다 입장료가 배나 비싸다. 이곳에도 텐트를 칠 수 있는 야영데크가 있고(소형 4,000원 대형7,000원) 특이하게도 하루 20,000원이면 사용할 수 있는 3평짜리 소형 산막 9동 외에 여러 평형의 산막들이 18동이나 있다. [가리산 등산지도] 휴양림이 위치한 해발 1,051m 높이의.. 2017. 8. 19.
증조 할머니 생신 참석~ 증조 할머니 생신 참석~ 2017년 8월 5일 토요일 점심시간~ 서울에 살고 계시는 증조할머님 생신잔치가 산수고원 식당에서 열렸습니다. 예린이도 엄마아빠를 따라 서울로 올라와 참석을 했습니다. 오랜만에 예린이를 만나본 많은 친척들께서 무척반가워 하셨지만 솔직히 예린이는 처음에 어리둥절 하기만 했습니다. 그러나 낯이 익은 할머니와 할아버지 모습을 발견하고서야 예린이 마음이 평안해졌습니다. 할머니 품에 안겨있다가 얼른 할아버지께 달려가 할아버지 품에 안겼습니다. 할아버지께서 좋아 하시며 예린이에게 맛있는 음식을 먹여주셨습니다. 이쁜짓을 해보라는 어른들 말씀에 예린이는 이쁜 몸짓을 했습니다. 모두들 예린이가 예쁘다고 하시며 좋아하셨습니다. 할머니께서 부르셔서 다시 할머니 품으로 달려가 안겼습니다. 할머니께서도.. 2017. 8. 17.
방동약수와 방태산 자연휴양림~ 방동약수와 방태산 자연휴양림~ 미천골자연휴양림을 뒤로 하고 양양방면 56번 국도를 잠시 달리다가 서림삼거리에서 518번 지방도로로 좌회전, 조침령 고개로 들어선다. 하늘을 나르는 새들도 하룻밤을 자고서야 넘을 수 있었다는 고개~ 조침령~! 그 정도로 험했던 조침령고개는 그러나 지금은 터널이 뚫려 쉽게 넘어갈 수 있게 되었다. 조침령 터널을 빠져나와 좌측으로 연가리골을 끼고 지난다. 진동계곡으로 이어진 길섶에 아침가리골 약도가 붙어있다. 조경동교 앞에서 시작되는 아침가리골 계곡 트레킹은 여름철 백미로 소문난 코스다. 내린천 최상류인 방태천을 따라가다가 곰배령 삼거리를 지나 방동2교를 건넌다. [방동2교] 산골 오지마을답게 방동리마을 입구에 나무 장승 여럿이 줄지어 서있다. 마을 앞 삼거리에서 우회전하면 방.. 2017. 8. 13.
미천골자연휴양림 미천골자연휴양림 삼봉휴양림 맑은 공기 속에서 꿈결같은 하루 밤을 보낸 후~ 다음 목적지, 미천골 자연휴양림을 찾아가는 길목에서 잠시 홍천군 명개리에 있는 오대산 내면 탐방지원센터를 들려본다. 월둔 은행나무 숲을 지나 도착한 이곳 내면 탐방 지원센터는 두로령을 넘어 오대산 월정사와 상원사로 갈 수 있는 탐방로 진입로다. 56번 국도로 구룡령을 넘어 미천골 국립자연휴양림으로 달린다. 구룡령을 넘어 화전민들이 칡뿌리를 갈아먹으며 살았다는 동네.. 갈천을 지난 후 미천골 자연휴양림 입구에서 우회전한다. 미천골 휴양림에는 평일 1박에 9,000원(주차료 면제)인 31면의 오토캠핑장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입장료는 별도로 1인당 1,000원이다. [미천골휴양림 입구] 숲속의 집 제1지구를 지나 1km 정도 들어가니.. 2017. 8. 11.